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건강 정보

커피 샴푸 만드는 방법 (ft. 커피홍삼 샴푸와 녹차 샴푸)

커피 샴푸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용해 보고 효과를 본 분들이 많아지면서 입소문을 타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효과를 얻은 것은 결국에는 소문이 날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럼 커피샴푸 만드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커피 샴푸는 특히 탈모 방지에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많이 소개되었고 효과를 본 사람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커피샴푸 녹차샴푸


저 또한 커피 샴푸를 만들어서 사용해 보고 효과를 보았는데, 샴푸 후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반으로 줄어 들었고 정수리 부분에 새로 나는 짧은 머리카락이 많이 생겨서 약간 포비같은 느낌입니다.  

 

 커피 샴푸의 효능


커피 샴푸는 커피 추출물이나 커피 오일과 같이, 커피성분을 함유한 샴푸로, 머릿결에 윤기를 주고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커피 샴푸는 카페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카페인이 머릿결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발 생장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 샴푸 만드는 방법

커피 샴푸를 직접 만들고자 한다면, 아래는 간단한 커피 샴푸 레시피를 활용해 보세요.


커피를 5스픈 정도 준비하여 뜨거운 물 1컵에 넣은 다음 잘 녹여줍니다.

 

준비한 통(빈 샴푸통 또는 펌핑 용기 등)에 올리브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을 약1/4컵 넣고, 식혀둔 커피녹인 용액을 같이 넣어 오일과 섞이도록 잘 저어 줍니다.

 

여기까지만 따로 만들어 두고 머리 감을 때 마다 일반 샴푸 적정량과 함께 사용해도 되고, 이 방법이 귀찮다면 여기에 일반 샴푸 약1/2컵을 같이 넣어 잘 섞어 준 다음, 한번에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커피 샴푸 사용방법

 

먼저 두피의 기름기와 심한 먼지를 씻어주기 위해 초벌 샴푸를 간단하게 해 줍니다.

          ↓ ↓

이때는 원래 사용하던 일반 샴푸를 소량만 사용하고 헹궈내면 됩니다.(1차 샴푸)

           ↓
그 다음 만들어 둔 커피 샴푸를 적당량 손에 덜어 주로 두피에 잘 닿을 수 있도록 거품을 내어 샴푸해 줍니다.(2차 샴푸)

          ↓

너무 바로 씻어내지 말고 5~10분간 커피 샴푸의 거품이 머물 수 있도록 둡니다.

          ↓

이때 몸을 샤워하거나, 양치를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사용되는 커피 종류

 

우리나라에서 주로 소개되는 커피샴푸의 커피 종류는 알갱이 형태의 인스턴트 커피만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커피샴푸를 사용하는 외국의 사례에서는 원두커피의 가루를 사용
하고 있기에, 너무 인스턴드 커피만을 고집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커피의 카페인과 항산화 성분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고 탈모 방지를 하는 원리이므로, 설탕이나 프림이 들어간 믹스커피만 아니라면 어떠한 형태의 커피라도 상관없습니다.

 

카누와 같은 블랙커피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커피샴푸와 홍삼을 혼합하여 사용하면 탈모방지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다는 온라인 커뮤니티의 의견들이 있습니다.

 

저는 홍삼을 넣은 홈삼커피샴푸는 아직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정말로 효과가 더 좋은지는 아직 알 수 없네요.


이번에 만들어 둔 커피 샴푸를 다 사용하고 나면, 홍삼을 넣은 커피샴푸를 만들어 사용해 보고 후기를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녹차 역시 카페인과 항산화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녹차 샴푸를 만들어 사용하면 커피샴푸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에 완전히 녹는 커피와 달리 녹차를 물에 우려내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 샴푸를 사용하든지, 깨끗이 행구는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샴푸가 두피에 머무르게 되면 탈모방지가 아니라 탈모를 촉진하는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탈모는 모든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속상한 질환입니다. 효과없이 비싼 비용을 지불하면서 시술받거나, 약을 복용하지 마시고 커피와 같은 식품으로 그 효과를 먼저 시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