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 및 사업 아이디어

스타벅스 입지, 스세권이 바뀌고 있다(ft. 임랑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입지를 생각하면, 유동인구가 많고 주변 상권이 탄탄한 지역으로 당연히 도로에서 가시성이 뛰어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스타벅스 입지(스세권)

유명 스타들도 허름한 건물을 사서 수리하고 스타벅스를 입점시켜 건물의 가치를 상승시켰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셨을 거예요.

 

내가 사는 지역에 스타벅스가 몇 개나 들어와 있는지에 따라, 즉 스세권에 따라 지역 상권의 우월성을 나타내는 것도 당연하게 여겨왔습니다.

 

스타벅스 입지스타벅스-입지
상권-중심의-스타벅스-이미지

 

그런데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새로운 것을 찾고 경험을 가치 있게 여기는 사람들의 인식 변화에 맞춰 스타벅스의 입지도 바뀌고 있는 사례를 가져와 봤습니다.

 

 

임랑 스타벅스의 지역 특성

 부산 동부 끝자락에 위치한 스타벅스 '임랑 1'은 기존 스타벅스와는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처의 원전이 있어 그다지 최고의 입지는 아니지만, 바다를 정원처럼 느끼게 해주는 이곳만의 입지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임랑 1의 인테리어와 주차장 등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추가적인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미래에도 계속해서 변화와 발전을 지속할 거라고 합니다.

 

 

스타벅스 입지스타벅스 입지스타벅스 입지
스타벅스_전경

 

 

 기존의 스타벅스와는 완전히 분위기가 고즈넉하고 편안한 느낌의 외관으로 만들었습니다.

 

 

 

 변화하는 스타벅스 입지

 

스타벅스 등 대기업이 지역 상권을 지배하는 요즘, 특색 있으면서 저평가 상권을 찾아서 집중적으로 확장할 것으로 예상돼요.

 

건축물이 대충 지어져 보여도, 그 안에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는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 입점만으로도 건물의 가치가 수직 상승하는 것은 여전히 확실하지만, 수많은 커피매장이 들어서고 있어 내부의 느낌과 외관에서 그다시 큰 차이점을 더 이상 느끼기 어렵습니다.

 

스타벅스 로고가 지니고 있는 위력으로 외곽의 조용하면서 아름다운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의 부동산 가격 상승은 말할 것도 없고요.

 

 

스타벅스 인증샷을 위한 포토존

스타벅스 브랜드 이미지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요인 중에 하나는 엄청난 디자인과 인테리어 구성이에요.

 

스타벅스는 화장실을 빼고 따로 세팅하거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하며, 감성적인 분위기를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입지스타벅스 입지스타벅스 입지
임랑 스타벅스의 포토존

 

요즘은 주차공간보다는 포토존, 감성, 디자인이 중요시되며 이러한 변화는 커피 샵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함이에요.

 

스타벅스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움직이며, 바뀌면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것 같아요.

 

 

 

 

임랑 이곳에 스타벅스 매장이 생기면서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고 있어요.

 

해안도로와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바다 연구 조망 가능한 좁은 부지들은 투자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